상수도사업본부는 직원들의 고유 업무와 전화상담 병행에 따른 업무과중과 시민들의 전화민원 불편·불만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 2월 상수도 전화민원 상담서비스를 시에서 운영하는 120 미추홀콜센터(032-120)와 통합했다.
이에 따라 상수도본부는 전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상담사의 업무숙련도 향상을 위해 집중 교육과 상담프로그램 개선에 매진해 통합초기 27%이던 통화성공율을 93%까지 끌어올렸다.
특히 이번 달에 있었던 수산정수장과 공촌정수장의 가동 중단에 따른 2차례의 단수와 관련, 민원인들의 상담에 신속하게 대응한 것으로 자체 평가했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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