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콜롬비아전 일본 반응, 혼다 "우승 언급했는데…반성 하겠다"

최종수정 2014.06.25 09:01 기사입력 2014.06.25 09:01

댓글쓰기

▲일본 축구대표팀이 C조 조별리그 최하위의 초라한 성적으로 16강 진출에 실패했다. (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일본 축구대표팀이 C조 조별리그 최하위의 초라한 성적으로 16강 진출에 실패했다. (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콜롬비아전 일본 반응, 혼다 "우승 언급했는데…반성 하겠다"

2014 '브라질 월드컵' 우승을 자신하던 일본 축구 대표팀 에이스 혼다 케이스케가 조별리그 최하위라는 성적에 끝내 고개를 숙였다.
일본 축구 대표팀이 25일(한국시간) 브라질 쿠이아바 아레나 판타날에서 열린 2014 '브라질월드컵' C조 조별리그 콜롬비아와의 경기에서 1-4로 완패했다.

사상 첫 월드컵 8강 진출을 노리던 일본이 조별리그 최종 전적 1무 2패의 초라한 성적으로 탈락한 것이다.

일본 축구 대표팀의 8강 진출과 우승을 거론하던 혼다는 한순간에 일본 원망의 대상이 되버렸다.
혼다는 콜롬비아와의 마지막 경기에서 1-4로 완패한 이후 일본 방송 'TV 아사히'와의 인터뷰에서 "엄청나게 실망스럽다. 그렇지만 이게 현실이다. 일본이 월드컵 우승도 할 수 있다고 말했는데… 이 말을 뒷받침하지 못해 미안하다. 반성의 시간을 보내겠다"고 전했다.

콜롬비아전에서 동점 골을 득점했던 오카자키 신지는 "이게 일본의 능력이다. 더 좋은 성적을 기록하지 못해 실망했다. 책임을 느낀다. 승리와 골을 원했는데 1-4 패배로 경기를 마치니 정말 끔찍한 기분이다"며 실망을 감추지 못했다.

콜롬비아 일본 반응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콜롬비아 일본 반응, 한국이 아시아의 자존심을 세워 주길" "콜롬비아 일본 반응, 일본 그래도 잘 싸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