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증시에 부는 新사업 훈풍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증시에 신사업 바람이 불고 있다.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거나, 성장전망이 높은 신시장에 진입하는 종목들을 중심으로 52주 신고가를 기록하는 종목이 속출하고 있다.

2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LG디스플레이는 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AM OLED) TV 패널 출시 기대감에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17일 3만원선을 10개월만에 돌파한 이후 20일 장중 한때 3만1150원을 기록, 52주 최고가를 새로썼다.
LG디스플레이 는 올 4반기 AM OLED TV 패널 라인양산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하나대투증권은 내년 생산 가능량은 190만대로 올해대비 600%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블랙박스 전문 기업 THE MIDONG 도 신사업의 하나인 첨단운전지원시스템(ADAS) 기술이 주목받고 있다. 미동전자통신은 18일 장중 한때 6140원까지 올라 52주 최고가를 기록했다.

신제품 알바트로스3은 ADAS 기능인 차선이탈경보와 전방추돌 경보시스템 성장성이 상승 재료가 됐다. 손세훈 우리투자증권 연구원은 "ADAS 향후 시장 성장 잠재력이 높은데다 미국 내 트럭, 택시, 리무진 공급업체인 MGS와 계약을 체결하면서 3분기부터 미국 택시용 블랙박스를 공급하기로 한 점도 호재"라고 진단했다.
커넥트웨이브 도 중고차 실시간 매물 정보를 제공하는 오토샵을 인수하면서 신사업 경쟁력이 부각돼 이달 들어서만 16.46% 올라 1만4000원선을 기록하고 있다.

한편 신사업 모멘텀이 떨어진 종목에 대한 악재도 빠르게 시장에 반영되고 있다. GKL 는 선상카지노 사업의 국회 통과가 늦어지면서 지난 4일 4만원선이 붕괴된 이후 11일에는 52주 최저가를 경신하는 등 약세를 지속하고 있다. NH농협증권도 GKL의 목표주가를 종전 6만원에서 5만3000원으로 내렸다.

증권업계 한 관계자는 "저성장이 장기화되면서 뚜렷한 성장주가 나타나지 않는 장세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신사업을 중심으로 성장세가 두드러진 종목들이 나오게 되면 상승모멘텀 또한 커지게 된다"고 말했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