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서구, 러시아 의료세일즈 나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러시아 의료 환자 유치 위해 20~22일 현지에서 의료설명회 열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의료특구로의 도약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러시아로 의료수출 길을 적극 연다.

구는 러시아 의료관광객들을 사로잡기 위해 20~22일 러시아 사할린 현지에서 의료진과 에이전시 관계자를 대상으로 '2014 강서구 러시아 의료설명회'를 개최한다.
노현송 서울 강서구청장

노현송 서울 강서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설명회는 우수한 의료관광 자원과 첨단의료수준을 현지에 널리 알려 지역내 특화병원의 의료 수출의 교두보를 구축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방문에는 의료진과 병원관계자 21명, 구청 공무원 3명 등 24명이 방문길에 오른다.

방문길에 참여한 병원은 미즈메디병원 우리들병원 웰튼병원 강서힘찬병원 부민병원 송도병원 세바른 병원 등 7개소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서울 강서구에는 832명의 러시아 환자가 다녀갔다.

이는 전체 외국인 환자의 57.9% 비율(1437명 중 832명)로 러시아는 구의 외국인 환자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2009년 이후 환자수가 연평균 110.7% 수준으로 가파르게 늘어 러시아는 의료관광 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해외시장으로 급부상했다.

이에 따라 구는 러시아 지역을 가능성이 높은 타킷 시장으로 정하고 적극적인 의료시장 공략에 나서기로 했다.

러시아 의료설명회는 2012년 개최 후 2년만에 열리는 행사로 러시아가 추운날씨와 육류위주 식습관으로 척추·관절 환자가 많는 점에 착안, 지역의 우수한 척추·관절 분야의 특화된 병원을 중점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20일 오후 현지에 도착, 방문 첫 일정으로 메가팰리스 호텔에서 설명회가 개최된다.

설명회에서는 참여 병원들이 준비한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각 병원의 전문 의료기술과 서비스가 소개·발표되는 시간이 마련된다.

이 자리에는 현지 의료진은 물론 에이전시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하며, 세계 수준의 의료기술 및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강서의 매력이 한껏 부각될 예정이다.

다음날인 21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알파진단센터에서 무료 진료서비스인 나눔의료 봉사활동이 펼친진다.

나눔의료 활동은 사할린 현지인을 대상으로 강서구 특화병원의 의료기술과 수준을 보여줌으로써 러시아 환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끌어들일 전망이다.

현지 의료관계자들과 비즈니스 미팅도 병행,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소개하며 특화병원의 신뢰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구는 설명회와 연계해 조만간 러시아 환자가 다수 내한할 것을 대비, 편안하고 안정적인 진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같은 언어와 문화를 지닌 결혼이주여성을 선발, 국제간병인을 양성 중에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