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티브로드 "TV-PC-스마트폰을 넘나드는 무제한 음악감상서비스 출시"

최종수정 2014.06.11 09:55 기사입력 2014.06.11 09:55

댓글쓰기

N스크린 음악서비스 '몽키3뮤직' 선보여…6월 한달 무료 프로모션 행사
[아시아경제 윤나영 기자]티브로드에서 음악전문사이트 몽키3와 손잡고 TV와 스마트폰, PC 등 다양한 기기에서 즐길 수 있는 N스크린(N-screen) 무제한 음악감상서비스 '몽키3뮤직'을 11일 선보인다.

'몽키3뮤직' 서비스는 티브로드 디지털케이블TV 고객을 대상으로 월정액 4800원(부가세 별도)에 제공되는 음악포털서비스다. 이 서비스에 가입하는 고객은 무제한 음악 스트리밍과 최신 뮤직비디오 무한 감상, 매월 100곡 다운로드(DRM) 서비스 등 모든 서비스를 TV와 스마트폰, PC등 기기에 관계없이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PC에서 구매할 경우 7000원(부가세 별도)인 상품을 티브로드 디지털케이블TV에서는 4800원(부가세 별도)으로 파격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일반적인 TV 오디오방송 채널과 달리 몽키3뮤직에서는 최신 앨범과 장르별 음악, 실시간 차트, 일간이나 주간, 월간 차트, 음악 검색, 내 플레이리스트 등 TV에서 자신이 원하는 음악을 간편히 골라 음악 감상을 할 수 있다.

또, 리모콘 버튼 몇 개 조작만으로 이용할 수 있어 스마트폰이나 PC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도 쉽게 다양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리모콘에서 '메뉴' 버튼을 누른 뒤 '게임/노래방/키즈' 메뉴 내 '음악감상 & 다운로드'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TV로 음악을 듣다가 '스마트폰 듣기' 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음악을 스마트폰으로 전달해 다시 찾아봐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실시간 곡 듣기나 다운로드도 가능하다. '음악&스포츠&교양' 메뉴 내에 '몽키3 뮤직' 카테고리를 추가해 최신 인기 뮤직 비디오 등을 고화질 VOD형태로도 즐길 수 있다.

몽키 3 뮤직 서비스는 채널 555번에서 이용할 수 있다.

조용구 티브로드 콘텐츠사업팀장은 "최신 곡뿐만 아니라 흘러간 곡까지 200여만곡의 다양한 노래들이 제공된다"며 "최신기기가 불편한 어르신분들도 TV로는 몽키3뮤직 서비스를 쉽게 사용할 수 있어 거실을 자신이 DJ를 하는 음악감상실로 만들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브로드는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6월 중 가입한 고객들에게는 가입일로부터 30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윤나영 기자 dailybes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