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경기도 '무한' 컬링사랑…컬링게임 앱 출시

최종수정 2014.06.10 09:06 기사입력 2014.06.10 09:06

댓글쓰기

컬링게임 가입 및 절차

컬링게임 가입 및 절차


[수원=이영규 기자]경기도가 지난 2월 러시아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컬링 종목을 스마트 폰에서 즐길 수 있는 컬링게임 앱을 개발, 출시했다.

10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게임을 활용한 새로운 방식의 도정 홍보와 경기도 소속 여자 컬링팀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 유도를 위해 '컬링 경기(京畿)' 모바일 게임 앱을 개발,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출시했다.

컬링 경기(京畿)는 실제 컬링 경기방식을 적용하지만 당구처럼 벽면을 쿠션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재미를 더했다. 좌우 방향을 터치 드래그 방식으로 선택한 뒤 움직이는 게이지 바를 선택해 스톤을 발사하며 , 스위핑을 빠르게 할 경우에는 속도가 올라간다.

게임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는 10일부터,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24일부터 무료 다운받아 즐길 수 있다.

도는 게임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도는 게임 완주자 중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월드컵 공인구인 '브라주카'를 제공한다. 희망자는 완주 사진을 오는 30일까지 경기도청 페이스북(www.facebook.com/ggholic)에 올리면 된다.
도 관계자는 "게임을 활용한 도정홍보는 경기도가 처음"이라며 "도민 반응이나 효율성 등을 분석해 민선 6기 정책과 연계한 2차 개발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의정부에 컬링전용 경기장을 짓기로 하고 국비 35억원을 신청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