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기반 텔레매틱스 서비스 제공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BMW 코리아(대표 김효준)는 6월 출고 모델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BMW의 온라인 기반 텔레매틱스 서비스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ConnectedDrive)'를 탑재한다고 9일 밝혔다.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는 차량에 장착된 이동통신장치를 통해 차와 운전자, 외부를 연결하는 BMW의 첨단 텔레매틱스 시스템이다. BMW 코리아는 앞으로 국내 고객에게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를 통해 24시간 콜센터 서비스와 다양한 BMW 온라인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콜센터에서는 수집한 차량의 위치정보 등을 통해 신속하게 사고 상황에 대한 도움을 제공한다. 응급상황에서도 운전자에게 심리적인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상담을 하고, 이와 더불어 필요한 경우 경찰서 또는 소방서 등에 도움을 요청한다.
차량에 기술적인 문제가 발생하거나 고장 등으로 인해 운행이 필요한 경우 'BMW 긴급출동 서비스'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콜센터에서는 차량의 현재 위치 및 각종 차량정보를 원격으로 확인하고 견인차 출동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BMW i 시리즈의 모든 차량 고객들은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내비게이션 시스템 또한 전기차의 사양에 맞춰 설계됐으며,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서 이용 가능한 'BMW i 리모트(BMW i Remote)' 애플리케이션은 시간과 장소와 관계없이 운전자에게 차량 관련 데이터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제공한다.
BMW 코리아는 모든 모델에 순차적으로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 시스템을 탑재하면서 다음달부터 발효될 한국·유럽연합(EU) 자유무역협정(FTA) 관세 인하를 앞당겨 적용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했다
가장 많이 판매되는 320d, 520d, 730d xDrive의 경우 각각 4950만원, 6330만원, 1억2790만원이다. 보다 자세한 가격 정보는 가까운 전시장이나 BMW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www.bmw.co.kr) 또는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080-269-2200)로 문의하면 된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