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태양 '눈코입', 심상찮은 인기 홍콩 인니서 1위…빌보드도 극찬

최종수정 2014.06.05 17:34 기사입력 2014.06.05 17:34

댓글쓰기

▲태양 정규 2집 '눈코입' 뮤직비디오(사진:뮤비 캡처)

▲태양 정규 2집 '눈코입' 뮤직비디오(사진:뮤비 캡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태양 '눈코입', 심상찮은 인기 홍콩 인니서 1위…빌보드도 극찬

빅뱅 태양의 정규 2집 '라이즈' 타이틀 곡 '눈 코 입'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태양의 '눈 코 입'은 공개와 동시에 멜론을 비롯해 엠넷, 지니, 벅스, 올레뮤직 등 9개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아이튠즈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앨범차트에서도 1위에 올랐다.

미국 빌보드 차트 역시 태양의 2집을 칭찬했다. 빌보드는 "태양의 정규 2집 앨범 '라이즈(RISE)'에는 댄스, 힙합, 가스펠을 포함해 그 이상의 것들이 모두 담겨 있다"고 전했다.

이어 빌보드는 "2014년 초 그래미 시상식에서 '존 레전드(John Legend)'가 피아노로 '올 오브 미(ALL OF ME)'를 불러 빌보드 HOT 100 차트에서 3주 동안 1위를 기록했던 것처럼 태양도 비슷한 행보를 보인다"고 평가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태양의 '눈 코 입'은 R&B 슬로우 곡으로 태양이 4년 만에 발표하는 정규 2집이다. 보컬의 감성을 극대화해 헤어진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태양 눈코입을 접한 네티즌은 "태양 눈코입, 노래 좋아" "태양 눈코입, 이번에도 역시" "태양 눈코입, 상남자가 돌아왔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