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시, 제69회 구강보건 주간 행사 개최

최종수정 2014.06.05 15:28 기사입력 2014.06.05 15:28

댓글쓰기

"오는 8일 무등산 증심사, 치아사랑 캠페인 등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광역시는 제69회 구강보건의 날(6월9일)을 맞아 구강보건캠페인 등 다양한 구강보건 홍보사업을 펼친다고 5일 밝혔다.

광주시는 8일 무등산 증심사지구 관리사무소 잔디광장 일원에서 시청, 자치구 보건소, 치과의사회, 전남대·조선대치의학전문대학원, 병원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여해 무등산을 찾는 등산객을 대상으로 ‘치아사랑 구강보건 캠페인’을 실시한다.

참석자들은 구강 위생용품을 나눠주고, 현장에서는 구강보건 홍보물 전시, 구강보건 상담 등을 통해 구강 질환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제공할 계획이다.

12일에는 조선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강당에서 제69회 치아의 날 구강보건상 시상식을 열고, 구강보건 유공자 표창과 건치 어르신 및 백일장 입상자에게 광주광역시장상을 시상한다.
광주시 관계자는 “구강 질환을 예방하는 방법하기 위해 정기 구강검진과 스케일링 등 치아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치아를 스스로 유지관리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구강보건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