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조재현·서경덕, '독도뉴스' 영상 배포 "일본 영유권 주장 반박"

최종수정 2014.06.05 14:41 기사입력 2014.06.05 14:41

댓글쓰기

▲'독도뉴스' 영상. (사진: '독도뉴스' 영상 캡처)

▲'독도뉴스' 영상. (사진: '독도뉴스' 영상 캡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조재현·서경덕, '독도뉴스' 영상 배포 "일본 영유권 주장 반박"

배우 조재현과 독립기념관 독도학교 초대 교장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독도뉴스' 동영상을 제작해 공개했다.

조재현과 서경덕 교수는 5일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Youtube)에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을 반박하는 내용의 '독도뉴스' 동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6분 분량의 '독도뉴스' 동영상에는 일본 정부가 독도는 일본 영토가 아님을 밝힌 태정관 지령문과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독도 영유권에 대한 주변국들의 인식을 담은 각종 지도와 연합국의 SCAPIN 문서 등을 소개하며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을 반박했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경덕 교수는 "독도는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당연히 대한민국 영토이지만 일본 정부의 독도 영유권 주장에 반박하는 정확한 사실을 국민들에게 보다 쉽게 알려주고자 영상으로 제작했다"고 전했다.
또한 "오늘(5일) 오전에도 일본 정치인들은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는 집회를 열었다. 이런 일에 일희일비 할 것이 아니라 우리 스스로가 먼저 독도에 관해 논리적 무장을 한다면 더 이상 일본도 독도를 넘볼 수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독도뉴스' 영상제작에 재능기부를 한 조재현은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독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독도뉴스' 동영상은 7월부터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다양한 언어로 제작해 전 세계에 알릴 예정이다.

독도뉴스 조재현 서경덕 교수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독도뉴스, 아하 그렇구나" "독도뉴스, 한 번 보고싶네" "독도뉴스, 널리 공유해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