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영애-서경덕 후원, 美 뉴욕 할렘 '한식축제' 대성황

최종수정 2014.05.19 09:16 기사입력 2014.05.19 09:16

댓글쓰기

미국 뉴욕 할렘에서 열린 '한식문화 거리축제'

미국 뉴욕 할렘에서 열린 '한식문화 거리축제'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미국 뉴욕 할렘의 데모크라시 프렙 공립학교 학생들이 17일(현지시간) '한국문화 거리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축제는 할렘지역에서 열린 첫 한국문화 거리행사로, 한식 소개뿐만 아니라 중학생 밴드의 아리랑 공연, 고등학생들의 K팝 공연, 한복 체험 및 한글쓰기 행사, 한국 전통놀이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할렘 주민들을 대상으로 약 5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축제에는 2000여명이 참여했다. 특히 한식 만들기 행사에는 한식세계화 추진위원회 등 한인 교포들의 후원 및 자원봉사자로 나섰다.

축제 시작에 앞서 학생들은 세월호 참사 희생자를 애도하는 묵념을 하는 한편 티셔츠를 팔아서 모은 성금을 한국측에 기부할 예정이다.

한편 한식 알리기에 힘써온 배우 이영애와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교수가 자비를 모아 이번 축제를 후원했다.
서 교수는 "앞으로도 이영애씨와 함께 한식 세계화를 위해 전 세계에서 펼쳐지는 한식관련 주요행사에 꾸준히 후원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문화 거리축제'에 참가한 외국인들이 잡채를 먹고 있다.

'한국문화 거리축제'에 참가한 외국인들이 잡채를 먹고 있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