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중기중앙회, 아일랜드 중소기업국제협의회에 한국대표단 파견

최종수정 2014.06.08 06:00 기사입력 2014.06.08 06: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오는 10일부터 14일 까지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개최되는 제59차 ICSB(중소기업국제협의회) 월드 컨퍼런스에 한국대표단을 파견한다고 8일 밝혔다.

송재희 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을 단장으로 하는 30여명의 대표단은 우리 중소기업의 글로벌화 촉진을 위한 다양한 현지활동을 하게 된다.

10일 아일랜드중소기업협회와 공동으로 '한·아일랜드 중소기업정책포럼'을 개최하고 중소기업의 글로벌화와 관련한 네트워크, 금융 등 지원정책과 지원기관의 역할, 창조경제와 창업촉진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아울러 '기업가 정신과 지속가능 경영'이란 주제로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에 걸쳐 진행되는 ICSB 월드 컨퍼런스에 참가해 세계 각국의 중소기업인, 관련기관, 학계 및 정부인사들과 각국 중소기업의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송재희 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은 “아일랜드는 금융위기 이후 국가부도위기에 몰려 국제통화기금(IMF)의 구제금융을 지원받았지만 지난해 12월 유럽 재정위기국 가운데 가장 먼저 구제금융에서 졸업하는 등 경제가 살아나고 있다"면서 "세계 최저수준의 낮은 법인세, 기업의 창조·혁신에 대한 비과세 등 다양한 세제지원으로 글로벌 IT기업들의 진출이 활발해 지고 있어 우리의 창조경제 활성화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ICSB 월드 컨퍼런스에서는 ICSB 한국위원회 회장 및 아시아중소기업협의회(ACSB) 회장을 맡고 있는 김기찬 가톨릭대학교 교수가 ICSB 차기회장으로 취임하게 된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