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우현 장모 곽의진 별세 "백년손님 마지막 촬영분 방송 소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배우 우현의 장모인 소설가 곽의진씨가 별세했다. (사진: SBS '자기야-백년손님' 방송 캡처)

▲배우 우현의 장모인 소설가 곽의진씨가 별세했다. (사진: SBS '자기야-백년손님' 방송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우현 장모 곽의진 별세 "'백년손님' 마지막 촬영분 방송 소망"

배우 우현의 장모이자 소설가 곽의진씨가 별세했다.
지난달 25일 소설가 곽의진씨가 향년 68세로 별세했다. 고인의 발인은 지난 27일 이뤄졌고, 고인은 집필실이 있는 진도 자운토방 풀밭에 안치됐다.

2일 한국소설가협회는 한 언론매체를 통해 "평소에 조금 혈압이 높으셨던 것으로 안다. 진도에서 일하시다가 쓰러지셨고, 병원으로 이송하는 시간이 좀 늦어졌다"며 "며칠 병원에 계시다 돌아가셨다"고 곽의진씨의 사망 원인을 밝혔다.

우현과 곽의진씨는 지난 3월14일부터 SBS '자기야-백년손님'에 출연해왔다. 우현은 이 프로그램에서 그간 장모에게 못했던 정성을 다하며 장모의 마음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우현은 2일 한 매체에 "가족들이 장모님의 뜻은 행복하게 찍었던 방송들이 나가는 것이라고 말하더라. (촬영분) 방송이 됐으면 좋겠다"며 마지막 촬영분이었던 서울 상경기가 방송되길 바라는 고인의 소망을 전하기도 했다.

곽의진 선생의 타계에 따라 2일 김영식 PD는 "우현의 하차를 논의 중이다. 현재까지는 정해진 바가 없다"며 "이번 주 '자기야-백년손님'의 방송분 역시 아직까지 논의 중인 상황"이라고 전했다. ‘자기야’ 측은 오는 5일과 12일, 2주에 걸쳐 고인을 추모하는 특집 영상을 공개할 계획이다.

소설가 곽의진씨는 전라남도 진도 출생으로 단국대학교 국어국문학과와 동대학원을 졸업했다. 1983년 대학교 졸업 후 '월간문학' 신인상 공모에 '굴렁쇠 굴리기'가 당선되며 등단했다. 이후 창작집 ‘비야 비야’, ‘얼음을 깨는 사람들’, ‘남겨진 계절’ 등을 출간했고, 전남매일에 장편소설 ‘부활의 춤’, 문화일보에 ‘꿈이로다 화연일세’를 연재했다. 동포문학상, 한국소설문학상, 전남문화상을 수상한 바 있다.

우현의 장모 곽의진씨의 별세 소식에 네티즌은 "우현 장모 곽의진 별세,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우현 장모 곽의진 별세, 자기야 방송 인상깊었는데" "우현 장모 곽의진 별세, 추모 방송 기다릴게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