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모비스, 140여 초등학교에 10만개 투명우산 전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대모비스가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특별 제작한 투명우산을 전달받은 용인 소재 중일초등학교 학생들이 투명우산을 펼쳐 보이고 있는 모습.

현대모비스가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특별 제작한 투명우산을 전달받은 용인 소재 중일초등학교 학생들이 투명우산을 펼쳐 보이고 있는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 현대모비스 는 '2014 투명우산 나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전국 주요 초등학교에 투명우산 10만개를 다음달 중순까지 전달한다고 2일 밝혔다.

현대모비스 임직원들은 경기도 용인 기술연구소 인근에 있는 중일초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476명 전교생에게 투명우산과 교통안전 필수지식이 담긴 알림장을 전달했다.
현대모비스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인 투명우산 나눔 행사는 판단력과 주의력이 떨어지는 어린이들의 빗길 교통안전을 지켜주기 위해 비오는 날에도 시야를 확보해주는 투명우산 사용을 권장하는 캠페인이다.

현대모비스는 2010년부터 특수 투명우산을 제작해 매년 10만개씩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지금까지 전국 총 706개 초등학교에 전달해 왔다. 현대모비스는 올해에도 140여 초등학교에 10만개의 투명우산을 전달할 예정이다.

현대모비스가 제작한 투명우산은 경량 알루미늄과 유리섬유 강화 플라스틱 소재로 제작돼 내구성이 높다. 눈에 잘 보이도록 테두리와 손잡이가 노란색으로 만들어졌다.
장윤경 현대모비스 홍보실장은 "올해로 5년째를 맞는 투명우산 캠페인이 어린이 빗길 안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교통안전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모비스는 6월 한달 간 중국 베이징법인 등의 인근 초등학교들에도 시범적으로 투명우산을 전달할 계획이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