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골드만삭스 "韓 월드컵 우승 배당률 300분의 1"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미국 투자은행 골드만삭스는 2014 브라질월드컵에서 한국의 우승 배당률을 300분의 1로 잡았다. 한국이 우승하면 베팅한 원금의 300배를 벌 수 있다는 것이다. 같은 H조의 알제리(1000분의 1)보다 배당률이 낮았다. 배당률 상으로는 알제리보다 한국의 우승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이다.

한국보다 배당률이 높은 팀은 알제리를 비롯해 B조의 호주(1500분의 1) D조의 코스타리카(3000분의 1) E조의 온두라스(2500분의 1) F조의 이란(2500분의 1) 등 모두 5개 팀이었다.
C조 일본의 배당률은 150분의 1로 한국보다 낮았다. 하지만 골드만삭스는 우승 확률에서는 한국이 0.1%로 0%의 일본보다 높다고 분석했다.

골드만삭스는 한국에게 최상의 시나리오는 8강 진출이라고 점쳤다. 골드만삭스는 한국이 속한 H조에서는 벨기에와 러시아가 16강에 진출할 확률이 높은 것으로 점쳤다. 벨기에와 러시아의 배당률을 각각 16분의 1, 80분의 1로 잡았다.

골드만삭스는 28일(현지시간) 공개한 '2014 월드컵과 경제'라는 보고서에서 이같이 분석했다.
골드만삭스는 2002년 한·일 월드컵에서 4강, 2010년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에서 16강에 진출한 한국이 이번 대회 H조에 편성된 벨기에, 러시아, 알제리보다 상대적으로 16강 이후 경기에서 뛴 경험이 많다고 평했다. 이어 브라질 월드컵에서도 16강에 올라갈 확고한 기회를 잡았다며 8강 진출도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골드만삭스는 한국 국민의 전폭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유럽파 선수들과 국내 선수가 시너지 효과를 이룰 한국대표팀은 강력한 힘을 갖춰 결코 무시해서는 안 될 팀이라고 전망했다.

골드만삭스가 우승 확률이 가장 높다고 분석한 국가는 브라질이다. 브라질의 배당률은 3분의 1이었다. 아르헨티나(9분의 2) 독일(11분의 2) 스페인(13분의 2) 등이 뒤를 이었다.

골드만삭스는 브라질이 결승에서 아르헨티나를 3-1로 꺾을 것으로 예상했다. 또 브라질과 아르헨티나 준결승에서 독일과 스페인을 꺾을 것으로 예상했다.

또 네이마르(공격수), 다니 알베스·티아구 실바(수비수·이상 브라질), 마누엘 노이어(골키퍼)·필립 람(풀백·이상 독일), 세르히오 라모스(수비수)·안드레스 이니에스타(미드필더·이상 스페인), 프랑크 리베리(미드필더·프랑스), 에덴 아자르(미드필더·벨기에), 리오넬 메시(공격수·아르헨티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공격수·포르투갈)를 베스트 11로 예상했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