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은미씨 등 20명 종로구민 효행상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제3회 종로구민 효행상 시상식 및 어르신 경로행사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종로구는 27일 오후 1시30분부터 종로구민회관 대강당(창신동 소재)에서 제3회 종로구민 효행상 시상식 및 어르신 경로행사를 열어 박은미씨 등 20명에 대한 효행상을 준다.

종로구효행본부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생활 속에서 묵묵히 효행을 실천하고 있는 효행자와 노인복지증진 유공자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파킨슨병과 치매를 앓고 있는 시아버지를 봉양하고 가족 뒷바라지를 충실히 해 온 박은미 씨를 포함해 총 20명이 효행상을 받으며 노인복지 유공자 37명에게도 표창장을 수여한다.

효행상을 받는 20인에게는 저마다 눈물어린 사연들이 있다.

삼청동 정모씨씨는 남편을 잃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관절염이 심해 거동이 어려운 어머니를 모시면서 수족이 되고 있다. 최근에는 치매 증상과 함께 어머니 건강이 악화됐고 극심한 경제난을 겪어왔지만 이를 극복하고 자녀들을 전부 대학진학 시키는 등 화목한 가정을 만들어 주위의 귀감이 되고 있다.
효행상 시상식

효행상 시상식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 이화동 홍모씨는 5살 때부터 연락이 닿지 않는 부모님을 대신해 함께 살았던 할머니가 치매에 걸린 이후 그 누구보다 조모를 지극정성으로 모셔 이웃들의 칭찬이 자자하다.
이밖에도 가슴을 적시는 효행상 수상자들의 이야기는 현대에 퇴색되어가는 효 사상에 큰 경종을 울리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함께 참석한 400여 명의 어르신과 함께하는 궁중무용 등 축하공연이 펼쳐지며, 각 동별 협의회 회원 17개 팀의 장기자랑도 이어질 계획이다.

종로구는 서울시 자치구 중 노인인구의 비율이 가장 높다는 특성에 맞게 노인복지 확대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효행본부의 활발한 움직임과 더불어 지난 16일에는 노인복지의 사각지대였던 종로구 서부지역에 종로구 ‘노인종합복지관 무악센터’를 개관했으며, 경로당 환경개선과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 운영 등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지원하고 있다.

종로구는 인류의 보편적 가치인 효 문화전통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도록 효행 장려를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