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속옷 시장 재편? 기능성 언더웨어 비중 꾸준히 늘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대형마트에서 기능성 소재를 사용한 언더웨어 매출이 꾸준히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하절기 남성용 기능성 언더웨어 매출은 2010년 전체의 33.7%에서 올해(4월1일~5월20일) 37.8%로 늘었다. 여성의 경우 2010년 비중이 10.4%에 불과했으나 올해는 26.5%로 두배 이상 높아졌다.
롯데마트는 여성 기능성 언더웨어 매출 구성비가 큰 폭으로 늘어난 것이 레져ㆍ스포츠를 즐기는 여성 인구 증가와 최근 유명 SPA 브랜드의 기능성 언더웨어 광고가 기능성 소재에 대한 수요를 높였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롯데마트의 동절기 언더웨어는 하절기 언더웨어 대비 기능성 언더웨어 비중이 10% 가량 높으며 남성 기능성 언더웨어는 올해 처음 일반 언더웨어 매출을 넘는 51.6%를 기록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이러한 수요를 고려해 자체브랜드(PB) '베이직아이콘'의 기능성 언더웨어를 시중 유명 브랜드 언더웨어의 절반 수준 가격에 판매한다.
정헌직 롯데마트 언데웨어MD는 "쿨맥스, 에어로쿨 등 하절기 기능성 소재의 경우 폴리에스테르 원사의 홈을 통해 수분이 빠르게 흡수되고, 신속하게 증발되는 특징이 있어 더운 여름을 쾌적하게 보낼 수 있다"고 말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