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영광군, ‘국제화 마인드 함양’교육 실시

최종수정 2014.05.24 10:00 기사입력 2014.05.24 10:00

댓글쓰기

영광군은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국제화 마인드 함양’교육을 실시했다.

영광군은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국제화 마인드 함양’교육을 실시했다.


“지역축제를 통한 지방의 국제화”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영광군은 22일 군 산하 공직자를 대상으로 국제화 의식수준 향상을 위해 “지역 축제를 활용한 지방의 국제화”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국제화 교육은 공직자의 국제화 마인드를 함양시키고, 이를 통해 우리지역 축제를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국제적 수준의 축제로 발전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는 ‘전국시도지사협의회'주관으로 건양대학교 호텔관광학부 교수이며,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관광축제 평가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지진호 교수가 초빙되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지진호 교수는 강의에서 “농촌의 환경과 자연생태를 대상으로 하는 관광, 인간의 감성을 자극하는 감성관광, 미디어, 기술 등을 결합하는 복·융합형 관광이 최근 국제 관광의 흐름이다”며 “글로벌 축제의 성공요건 중 하나는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참여이며 축제의 형식보다는 내용이 중시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현대화되고 세련된 시설개발 보다, 그 지역만이 간직하고 있는 토속적인 맛과 이야기가 녹아있는 축제를 만들어야 한다”고 성공적인 축제 전략을 제시했다.
영광군 관계자는 “우리지역의 대표적인 축제인 법성포 단오제와 불갑산 상사화축제 등을 지역 자원과 융합하여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는 창의적인 축제로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며 “독특한 감성을 스토리를 가미해서 더욱더 풍성한 축제로 만들 수 있는 국제적인 감각을 한 차원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