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새정치 한정애 대변인, “강운태·이용섭 새정치민주연합은 사설 정당이 아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복당하겠다”는 주장과 관련 성명서 발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새정치민주연합 한정애 대변인은 23일 “무소속 강운태 ·이용섭 후보는 단일화를 앞두고 자신들을 ‘시민후보’라며 윤장현 후보를 흉내 내려 하지 말고 자중해야한다”고 촉구했다.

한 대변인은 이날 성명서 통해 무소속으로 광주광역시장 선거에 출마한 강운태·이용섭 후보가 22일 밤 광주 MBC 주최 시장후보 초청토론회에서 ‘당선되면 새정치민주연합에 복당하겠다‘는 주장관 관련해 “광주광역시장 후보 공천에서 탈락하자 자신이 몸담았던 정당과 지도부를 거세게 비판하면서 탈당했던 분들이다”며 “새정치민주연합은 자신의 의지와 다르면 언제든지 탈당하고 필요하면 바로 복당할 수 있는 정당이 아니다”고 밝혔다.
한 대변인 “당헌과 당규가 있고 해당 행위자에 대한 징계 규정이 엄연히 존재한다”면서 “중앙당 최고위원회의 의결이 있어야 복당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강운태·이용섭 후보가 ‘복당 운운하는 발언’을 한 것을 이해하지 못할 바는 아니다”며 “정당에 소속되지 않은 광주광역시장이 얼마나 무기력할지에 대해서 너무 잘 알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정당 생활하는 사람들, 특히 야당 생활을 해온 원로 당원들은 당의 결정을 존중하는 당인(黨人)의 자세를 중요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한 대변인은 “두 무소속 후보는 ‘복당운운’하기 전에 광주시민과 모든 당원들에게 탈당에 대한 공개 사과부터 하기 바란다”며 “새정치민주연합을 향해서 헌정치라고 말할 때는 언제이고 복당을 말하는가. 쓰면 뱉고 달면 삼키는 사탕은 있지만, 맘대로 들고나는 정당은 없다. 더더구나 새정치민주연합은 두 후보의 사설 정당이 아니다”고 덧붙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