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함평고 "여우별 밴드" 제10회 현인가요제 본선진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세월호 추모곡 ‘하얀나비’1집 앨범에 수록

함평고 여우별 밴드

함평고 여우별 밴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함평고 (장용준 교장) 여우별 밴드가 국내 최고 정상급 가요제인 "제10회 현인가요제" 자작곡 '잘 클게요'로 최종본선에 진출했다.

여성 4인조 락 그룹 함평고 여우별 밴드는 리더 백채린(베이스 기타 3년), 김다슬(일렉 리드기타 3년), 백유린(신디 및 일렉기타 2년), 이슬(드럼 2년)으로 구성, 현재 3년째 음악활동을 하고 있다.
현인가요제는 현인선생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부산에서 개최되는데, 새로운 대형가수 발굴을 목표로 한국연애예술인총연합회가 주최/주관하고 부산mbc와 성인가요 전문채널 아이넷 TV주관방송사가 함께하며, 현인추모공연과 최종예선, 전야제무대, 본선축하무대 등의 순으로 이어진다.

대회 1차는 서류사전심사로서 음원제출을 하여 50개 팀을 선발하고, 2차는 50개 팀 중, 무대 공연을 통해서 15개 팀 선발을 한 후, 15개 팀이 오는 8월2일 전야제를 거쳐서 3차 최종결선무대에 서게 된다.

8월3일 저녁 8시 송도해수욕장 특설무대에서 우승팀을 가려내는 방식이다. 이 대회는 부산 MBC 녹화방송, MBC에브리원, MBC NET 전국방송으로 TV로 방영될 예정이며, 입상자들에게는 서울 예술대학교, 인덕대학교, 서울종합예술학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한성전문학교, 한국방송예술진흥원 등 특별 전형의 특혜가 주어진다. 또한 입상자는 부산 MBC TV 자체제작 방송에 적극지원하며 연예 활동에 지원된다.
여우별 밴드는 최근 세월호 침몰 추모곡인 '하얀나비'와 할머니의 사랑을 그리는 '잘 클게요' 를 자작곡해서 1집 음반을 발표했다.

특히 추모곡인 ‘하얀나비’는 직접 진도에 내려가 아픔과 슬픔을 함께하며 추모 곡을 만들었다고 한다. 같은 또래의 친구들이 만든 추모곡이다 보니 그 슬픔은 더해지는 것 같다. 현재 유튜브 등 SNS 에서 큰 반항을 일으키고 있고, 전국 33개 방송사에 음반 심의과정중이며 심의가 끝나면 방송으로도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여우별을 좋아하는 팬들의 반응이 더욱 궁금해지는 대목이기도하다. 이들의 수상경력은 그야말로 화려하다. 광주세계김치문화축제(제1회 G-pop페스티벌) 금상, 전국청소년가요제 대상, KBS 탑 밴드 금상 등 많은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각종 초청공연과 부대 및 소년원, 양로원, 요양원 등 재능기부 공연을 약 50여 차례 정도 꾸준히 해 오고 있다.

리더인 백채린 양은 “여우별 밴드의 앞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여성 밴드가 되는 게 꿈”이라며 “특히 어두운 곳에 음악으로 치료 할 수 있는 좋은 노래를 만들어 밝은 사회를 만드는데 일조 할 수 있는 밴드가 되겠다”고 밝혔다.

함평고등학교는 ‘즐거운 학교, 행복한 학교’ 학력과 인성이 조화를 이룬 참되고 창의적인 인간 양성을 표방하고 이 지역 사학의 명문학교로서 미래 인재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13학년에는 서울·경기 주요대학에 서울대학교를 포함하여 약 30여명의 학생을 배출하였을 뿐만 아니라 최근 체육, 예술분야에서도 매우 괄목한만한 성과를 내고 있어서 매우 기대가 큰 학교다.

그 중에서도 상설동아리인 ‘함평고 합창단’은 '제22회 전남도민합창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올해도 24회 전남도민 합창경연대회(담양)에 참석하기 위해 학생들이 매일 점심시간을 쪼개서 연습을 한다고 한다. 체육 분야에서는 제7회 교육감배 학교스포츠 클럽 대회에 출전하여 배드민턴 우승, 탁구 준우승, 배구 3위 등의 성적을 거둔 바 있다.

교육은 삼위일체가 잘 이뤄져야한다고 한다. 아무쪼록 함평고등학교 여우별 밴드가 더욱 성장하기 위해서는 학부모, 교사, 학생들의 3박자가 잘 이뤄져서 어려운 지역 여건을 극복하고 전국적인 인기밴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는 물론 지역주민 모두가 적극적인 관심과 사랑이 필요할 때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