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차, 맥스크루즈 '튜익스 패키지' 5종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대차 맥스크루즈

현대차 맥스크루즈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프리미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맥스크루즈가 차별화된 스타일로 다시 태어난다.

현대자동차는 19일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사양들로 구성된 '맥스크루즈 튜익스(TUIX)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튜익스는 커스터마이징의 다른 표현인 튜닝(Tuning)과 혁신, 표현의 의미를 가진 이노베이션(Innovation), 익스프레션(Expression)의 합성어다. 자동차의 외관, 성능에 대한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현대차 가 2010년 선보인 커스터마이징 브랜드다.

이번에 선보이는 맥스크루즈 튜익스 패키지는 ▲크롬 재질의 마감처리와 발광다이오드(LED) 조명 적용으로 고급스러운 내·외관 이미지를 구현한 '프리미엄 패키지' ▲세계적인 명품 휠을 장착한 '휠 패키지' ▲제동 성능을 한층 향상시킨 '제동 패키지' ▲아웃도어 활동 시에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아웃도어 패키지' ▲트레일러 또는 기타 수납장치와 차량과의 연결 및 견인을 용이하게 해주는 '트레일러 패키지' 등 총 5가지 패키지로 구성돼 있다.

프리미엄 패키지는 반광택 크롬 재질로 마감처리를 한 사이드미러 커버와, 사이드가니쉬를 장착해 프미리엄 SUV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한껏 강조했다. LED 조명이 적용된 번호등과 튜익스 전용 번호판을 통해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을 연출했다.
사진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프리미엄 패키지’에 적용된 냉온 컵홀더, 프리미엄 패키지에 적용된 크롬 재질로 마감처리 한 사이드미러 커버, 프리미엄 패키지에 적용된 LED 조명 선바이저, 트레일러 패키지에 적용된 토우 히치.

사진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프리미엄 패키지’에 적용된 냉온 컵홀더, 프리미엄 패키지에 적용된 크롬 재질로 마감처리 한 사이드미러 커버, 프리미엄 패키지에 적용된 LED 조명 선바이저, 트레일러 패키지에 적용된 토우 히치.

원본보기 아이콘
또 냉온 컵홀더, LED 선바이저, 1열·2열 좌우에 각각 LED를 적용한 풋무드 조명을 통해 한층 향상된 편의성과 고급스러운 실내 이미지를 완성했다.

휠 패키지에는 최고급 휠 제조업체인 일본 레이즈의 19인치 알로이 휠을 적용해 고급감을 강화했다.

제동 패키지는 제네시스 쿠페에도 적용돼 있는 브렘보의 고성능 브레이크를 장착하고, 브레이크 표면의 구멍을 통해 제동시 발생 열을 쉽게 식혀 주는 타공 디스크를 적용해 제동 성능을 극대화했다.

아웃도어 패키지에는 트렁크 공간 입구의 트랜스버스 부분에 최고급 스테인리스 재질을 적용해 수화물을 적재하거나 하차시에 긁힘을 방지할 수 있도록 했다. 테일게이트에 전·후방으로 각도 조절이 가능한 램프를 적용해 어두운 곳에서도 안전하게 수하물을 싣고 내릴 수 있도록 했다.

트레일러 패키지에는 캠핑용 트레일러 또는 자전거 캐리어 등의 수납장치와 차량을 연결할 수 있도록 하는 토우 히치, 토우 히치 전용 범퍼, 대형 쿨러 등을 적용했다.

맥스크루즈 튜익스 패키지 모델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차량 계약시 주문하면 되며, 차량 출고 후 추가 구매 및 장착은 향후 현대차 정비망인 블루핸즈 지정점과튜익스몰을 통해서도 서비스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맥스크루즈 튜익스 패키지 출시를 통해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현대차는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할 수 있도록 커스터마이징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패키지 가격은 ▲프리미엄 패키지 103만원 ▲휠 패키지 175만원 ▲제동 패키지 237만원 ▲아웃도어 패키지 160만원 ▲트레일러 패키지 80만원이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