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多)우(友)스쿨'은 다양한 문화를 가진 친구들이 함께 모인 학교라는 의미로 다문화가정 부모와 자녀의 한국문화 적응을 돕고 행복한 가정생활 영위를 목적으로, 부모의 역할학습 및 자녀 양육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다문화가정 자녀 대상의 '과학교실'은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바탕으로 학습의욕을 높여 주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드라이아이스달걀 △풍력자동차 △구슬아이스크림 △부력잠수함 △주머니에어컨 만들기 등 어린이들이 재미와 호기심을 가질 수 있는 교육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서울 관악구, 마포구, 영등포구, 종로구의 4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매월 1회 진행하며, 한국다우케미칼 임직원들도 '과학교실' 강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다문화가정 부모 대상의 '부모교육' 프로그램은 자녀와 친밀한 관계형성 및 자녀자가학습을 위한 양육에 도움을 주고자 △우리아이 인재 만들기 △우리아이 마음 읽어주기 △우리아이 건강 챙겨주기 △우리아이 공부 도와주기 등의 주제로 4 곳의 다문화가족지원센터(관악구, 마포구, 영등포구, 종로구)에서 센터별로 총 4회 진행된다. 부모교육 외에도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지 못한 부모들을 위해 '부모 지침서'를 제작, 서울시 내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무료로 나눠줄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한국다우케미칼은 지난 17일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함께 체험학습 프로그램인 '과학교실'을 진행했다. 이날 한국다우케미칼 임직원 및 임직원 가족10여 명은 종로구와 관악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방문, 다문화 가정 자녀들과 함께 라바램프, 오르니톱터, 간이분광기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