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운태·이용섭, 오는 28일까지 '여론조사 단일화' 합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새정치민주연합의 광주시장 후보 전략공천에 반발해 탈당한 강운태 광주시장과 이용섭 의원이 14일 광주시의회에서 무소속 후보단일화에 합의하고 악수를 하고 있다.

새정치민주연합의 광주시장 후보 전략공천에 반발해 탈당한 강운태 광주시장과 이용섭 의원이 14일 광주시의회에서 무소속 후보단일화에 합의하고 악수를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강·이, 단일화 실무팀 가동... 시민 여론조사 방식"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무소속 출마를 선언한 강운태 광주시장과 이용섭 의원이 무소속 광주시장 후보 단일화에 전격 합의했다.
이들 광주시장 예비후보는 14일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광주의 정체성과 광주시민의 자존심을 되찾고 한국 정치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야 한다는 데 전적으로 동의하고 무소속 후보 단일화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김한길 두 사람의 밀실야합으로 공천된 낙하산 후보를 반드시 떨어뜨리겠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단일화 시기와 관련, “늦어도 오는 28일까지로 하되 최적의 시기라고 판단되면 더 앞당길 수 있다”고 말했다.
이들은 단일화 방법에 대해 “시민여론조사로 하되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다른 방법도 검토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단일화를 위한 실무 T/F팀을 양측 각 2명씩 구성해 14일부터 가동에 들어갔다.

이에 따라 강·이 무소속연대를 통한 후보 단일화는 구체적인 경로를 밟을 것으로 보이며 양 쪽 후보 진영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두 후보는 단일화 시점을 28일로 정한 이유에 대해 "시간적 여유가 있어야 하고 30~31일 사전투표와 후보 공보물 배포 등을 고려한 것"이라며 "더 좋은 시기가 있다면 앞당길 수도 있다"고 강조했다.

여론조사 방식에 대해서도 "광주시민들의 뜻을 가장 잘 나타 낼 수 있고 과열경선을 방지하기 위해 시민여론조사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강. 이 후보는 또 "6월 4일까지 두 후보가 같이 선거에 나서는 일은 없을 것이며, 또 없어야 한다"며 단일화 성사에 방점을 두었다. 단일화 여론조사 외 다른 방식 검토에 대해서도 "협상 실무진에서 검토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