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권일 기자]광양시가 시민 맞춤형 신속·정확한 민원 행정 서비스 실현을 위하여 복합민원 ONE-STOP 처리 시스템 강화에 나서고 있다.
시에 따르면 허가과 신설이후 공장등록분야 83건, 식품·공중위생분야 311건, 산지·농지 전용허가 24건, 개발행위 허가(토지분할 변경) 관계 100건 등의 복합민원을 포함하여 신고·허가 민원 등 총 518건 중 501건의 민원을 처리하면서 기존 30%미만이었던 민원처리기간 단축율을 35%이상 올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앞으로도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법령에 정한 민원처리기한을 단축 처리함으로써 민원행정에 대한 신뢰도와 고객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허가과 신설 이후 민원 상담 및 복합민원 사전 협의 운영(231건), 현장 합동점검(출장)반 운영(44건), 찾아가는 위생민원실 운영(27건), 허가기간 만료예정지(37건) 및 허가지 현장점검(35건) 등으로 원스톱 민원처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광양시는 ‘정부3.0’ 실행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 행정 실현으로 민원인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원스톱 민원 처리를 위해 다양한 시책 개발과 노력을 병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권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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