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시, 개발제한구역 불법행위 합동점검 실시

최종수정 2014.05.11 10:24 기사입력 2014.05.11 10:24

댓글쓰기

“12∼16일, 무허가 건축·무단 용도변경 등”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광역시는 개발제한구역 관리를 철저히 하고 불법행위를 뿌리 뽑기 위해 자치구와 합동으로 12일부터 16일까지 합동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제218차 안전점검 날의 운영계획에 따라 안전사고예방 캠페인과 함께 자치구 간 교차 점검 방식으로 실시한다.

점검반은 13명으로 구성하고, 건축물관리대장과 지난해 개발제한구역내 항공사진 촬영한 자료를 활용해 개발제한구역 내 무허가 건축, 무단 용도변경, 불법 물건적치, 불법 토지형질변경, 위법시공 등 불법행위를 주로 점검할 계획이다.

합동점검에서 적발된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자진철거나 원상 복구토록 하고, 이행하지 않는 경우 고발이나 이행강제금 부과 등 강력한 행정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한편, 광주시는 개발제한구역 내 불법행위를 뿌리 뽑기 위해 해마다 상·하반기 두 차례 자치구와 합동으로 단속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는 불법 건축 31건, 불법 형질변경 4건, 무허가 건축 9건, 물건 적치 5건 등 불법행위 총 49건을 적발해 현재 41건이 자진철거나 원상 복구했고, 8건에 대해 시정지시 중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