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월호 1등항해사 강모씨가 세월호 실질적 선장으로 통제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세월호 침몰 당시 탈출하는 이준석 선장(사진: YTN 뉴스화면 캡처)

세월호 침몰 당시 탈출하는 이준석 선장(사진: YTN 뉴스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세월호 1등항해사 강모씨가 세월호 실질적 선장으로 통제했다"

세월호 1등항해사가 세월호의 실질적 선장이었을지도 모른다는 정황이 포착됐다.
검경합동수사본부는 9일 "세월호 선사 청해진해운의 김한식 대표를 8일 전격 구속하면서 1등 항해사 강모(42)씨를 중심으로 선원 우선 탈출 모의가 사전에 이루어졌었는지 여부에 대해 집중 수사 중이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구속된 세월호 선박직 직원 15명에 대한 대질신문에서 "선장 이씨가 선원들의 요구에도 불구하고 필요한 지시를 내리지 않았다는 등 극도로 당황한 모습을 보이면서 강씨가 사고 당시 선원들을 통제했던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고 덧붙였다.

강씨는 사고 당시 진도 해상교통관제센터(VTS)와도 교신하고, 청해진해운 직원들과도 수차례 통화를 했다. 이에 따라 합수부는 강씨가 선원들에게 우선 탈출을 지시하거나 제의했는지 여부를 밝히는데 수사력을 집중시키고 있다.
또한 강씨가 세월호 탈출 직후 어딘가로 전화를 거는 모습도 해경의 동영상에 포착되기도 한 점을 미뤄볼 때 , 선장 이씨 다음으로 세월호 탑승 경험이 많은 강씨가 선원들의 행동을 실질적으로 통제했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

한편 이준석(69)선장은 사고 당시 조타실을 비웠다가 사고 직후 복귀했지만, 비상조치와 관련해서는 선원들에게 아무런 지시를 내리지 않았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