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佛, GE의 알스톰 인수 제동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백종민 기자] 프랑스 정부가 미국 제너럴일렉트릭(GE)의 알스톰의 에너지 사업부문을 인수 제안을 일단 거절했다고 현지 경제지 레제코가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아르노 몽트부르 프랑스 경제장관은 제프리 이멜트 GE 회장에게 보낸 서신에서 "알스톰 에너지 사업부분만 인수하겠다는 GE의 현재 제안을 아쉽게도 받아들일 수 없다"면서 개선안을 다시 제출하라고 요구했다.
GE는 120억달러(12조4000억원)이상에 전액 현금지급 방식으로 알스톰 매출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에너지 부문을 인수하겠다고 제안했다. 알스톰 이사회는 GE의 인수 제안을 일단 받아들였으며 이달 말까지 평가를 거쳐 최종 결정을 내리기로 했지만 정부측의 입장은 달랐다.

몽트부르 장관은 "GE가 알스톰의 에너지 부문만 인수한다면 알스톰이라는 회사는 사라져 버릴지 모른다"면서 "프랑스 정부는 GE와 균형 잡힌 협력의 방법을 찾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알스톰 운송 부문의 미래를 보장하기 위해서 GE의 운송 부문을 알스톰에 넘기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GE와 함께 인수전에 뛰어든 독일 지멘스는 알스톰의 에너지 부문을 인수하는 대가로 자사 운송 부문 일부를 내주고 현금을 지급하겠다고 제안했다.

알스톰은 매출의 적지않은 부분을 정부에 의지해야 하는 특성상 정부의 의견을 무시할 수 없다.

한편 현지 일간지 르 피가로가 4일 발표한 여론 조사에서 프랑스 국민의 절반 이상은알스톰의 일시 국유화를 지지했다.



백종민 기자 cinqang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