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한국GM의 디자인센터가 새로 문을 열었다. 두배 이상 커졌고 첨단 기능을 갖췄다.
25일 한국GM에 따르면 새 디자인센터는 1만6640㎡로 기존(7640㎡)에 비해 두배 이상 확장됐다. 제너럴모터스(GM)의 전 세계 디자인센터 가운데서도 세번째로 큰 규모다. 이번 확장을 위해 회사는 400억원을 썼다.
이날 열린 개소식에는 에드 웰번 GM 글로벌 디자인 부사장과 세르지오 호샤 한국GM 사장, 정종환 한국GM 노조 지부장 등 회사 관계자를 비롯해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김용근 한국자동차산업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웰번 부사장은 "한국GM의 디자인센터는 글로벌 디자인 네트워크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한국의 유능한 디자이너가 앞으로도 GM의 미래제품 디자인에 중요한 임무를 수행해 나가는 동시에 재능 있고 젊은 디자이너를 발굴해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줄 것"이라고 말했다.
호샤 사장은 "이번 디자인센터 확장은 GM 본사의 투자의지를 대변한다"며 "글로벌 제품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본사 차원의 메시지"라고 전했다.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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