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정희 대표 "세월호 합동분향소서 봉변, 사실과 다르다"

최종수정 2014.04.23 17:03 기사입력 2014.04.23 17:03

댓글쓰기

안산 올림픽 기념관 세월호 희생자 임시합동분향소 .

안산 올림픽 기념관 세월호 희생자 임시합동분향소 .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 이정희 대표 "세월호 합동분향소서 봉변, 사실과 다르다"

이정희 통합진보당 대표가 정당대표로는 처음으로 세월호 희생자를 기리는 안산 올림픽기념관 임시분향소를 찾았다.

안산 올림픽기념관 임시분향소에는 23일 오전 9시부터 조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진 가운데 이정희 통합진보당 대표도 헌화했다. 분향소를 찾은 이정희 의원은 "사랑합니다. 그리고 미안합니다"라고 방명록에 적었다.

하지만 일부 언론보도에 따르면 분향소를 나서던 이정희 대표가 유족들과 안산시청 공무원들이 언쟁을 벌이고 있던 조문객 안내소를 지나치다 집기를 집어 던지는 큰 몸싸움 속에 휘말려 봉변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진보당은 이날 오후 출입기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이정희 대표가 안산합동분향소에서 참배하는 동안 아무 소동이 없었다"며 "책상을 엎거나 방명록을 치우는 사건은 이정희 대표가 자리를 뜬 후 발생한 일"이라고 해명했다.
또 "이정희 대표와 아무런 연관이 없는 일"이라며 "(이 대표가 몸싸움에 휘말려 봉변을 당했다고 보도한) 해당 언론들에는 정정보도를 요청한 상태"라고 전했다.




온라인이슈팀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