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텃밭 함께 가꾸면서 제 삶도 가꿀래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주시 광산구 우산동 주민들, 십시일반으로 아파트 상가 3층에 옥상텃밭 마련"

광주시 광산구 우산동 주민들이  아파트 상가 3층에 옥상텃밭을  마련하고 개장식을 가졌다.

광주시 광산구 우산동 주민들이 아파트 상가 3층에 옥상텃밭을 마련하고 개장식을 가졌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재현 기자]광주 광산구 우산동 잉계마을 주민들은 지난 18일 우산동 대덕훼미리아파트 상가 3층 옥상에서 ‘잉계마을 한가족텃밭’ 개장식을 가졌다.

잉계마을 한가족텃밭은 우산동 주민들이 직접 마련한 것으로, 새터민과 한부모가족, 사회복귀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발달장애인 등 주민 30여 명이 함께 가꾸게 된다.
참여자들은 이날 광주·전남 귀농귀촌학교 남성동 운영위원의 ‘도시농업’ 강의를 듣고, 텃밭이름과 텃밭공동체 운영규칙을 함께 정했다. 또 텃밭상자에 이름표를 붙이고, 상추와 고추, 방울토마토 등 모종을 심었다.

텃밭이 개장하는 데는 잉계마을 공동체의 역할이 컸다. 마을공방 ‘희망새김공방’ 노종남 공방장과 주민들은 텃밭상자 30개와 명패를 지원했다.

우산동복지네트워크와 투게더광산 우산동위원회는 부엽토와 퇴비, 묘목 등을 준비했다. 또 송광한가족상담소는 참여자들을 위해 ‘원예힐링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새터민 김미연(가명) 씨는 “한국에 온지 벌써 2년 됐지만 아직 어려움이 많다”며 “텃밭에서 자라날 채소들처럼 나도 이곳에 잘 정착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모종을 심었다”고 말했다.


조재현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