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LG U+ HDTV"이젠 모바일에서도 풀HD로 최신영화 VOD 감상하세요"

최종수정 2014.04.13 09:00 기사입력 2014.04.13 09:00

댓글쓰기

풀HD VOD와 5.1채널 입체음향 제공…'G프로2 내손안의 극장'이벤트 실시

[사진제공=LG유플러스]

[사진제공=LG유플러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윤나영 기자]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가 U+HDTV에서 기존 화질보다 2배 향상된 풀(Full) HD VOD를 모바일 IPTV 세계 최초로 제공하고 5.1채널 입체음향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모바일 TV 세계 최초로 HEVC(High Efficiency Video Coding)라는 영상 압축방식을 상용화해 U+HDTV에 적용했다. 이는 고용량의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압축하여 전송이 가능한 방식으로, 같은 전송 용량으로 기존 HD급 화질보다 2배 향상된 풀HD의 고화질 VOD를 서비스할 수 있게 되었다.
이로써 기존 실시간 채널에서만 제공하던 풀HD의 고화질 영상을 최신 영화 등의 VOD를 통해서도 즐길 수 있게 되었으며 앞으로 제공되는 VOD에도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5.1채널 입체음향을 제공해 이어폰으로도 영화관처럼 생생하고 풍부한 음질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무료 콘텐츠를 강화한다. 신규 콘텐츠로 '대박영상' 서비스를 추가해 유투브, 페이스북 등 SNS에서 화제가 된 영상을 실시간으로 모아서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기존에 제공하던 100편의 무료영화와 더불어 뉴스 채널 및 홈쇼핑 채널을 포함한 13개 채널의 실시간 채널도 무료로 제공한다. 월정액 유료 가입자에게는 인기영화를 포함, 3000여편의 VOD 콘텐츠를 추가 제공한다.
또한 U+HDTV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기념해 '내 손안의 극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화 또는 드라마 속 명장면들을 직접 패러디한 사진 또는 영상을 오는 20일까지 010-2233-2220이나 videopro2014@naver.com으로 보내는 고객들 중 100명을 추첨해 'U+HDTV with G Pro 2 내 손안의 극장' 행사에 초대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오는 24일 메가박스 코엑스점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당첨된 고객 100명과 동반 고객 100명 등 총 200명에게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 영화 관람과 식사,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며 우수 패러디 작품 2개를 선정해 최신 스마트폰 LG 'G프로2'를 1대씩 제공한다.

박준동 LG유플러스 컨텐츠사업담당은 "LG유플러스의 광대역 LTE 환경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고객들이 고품질, 고음질로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윤나영 기자 dailybes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