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평양 맥주집도 손님 끌기 ‘이색 마케팅’ 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희준 외교·통일 선임기자]평양의 맥주집도 손님을 끌기 위해 이색 마케팅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북한 맥주집에 등장한 전자봉사카드

북한 맥주집에 등장한 전자봉사카드

AD
원본보기 아이콘
미국의 자유아시아방송(RFA)은 9일(현지시간) 싱가포르 비정부기구를 인용해 평양 창전거리에 생긴 맥주바는 금액에 따라 점수를 적립카드(전자봉사카드)에 적립해 주고, 후에 일정한 적립금이 쌓이면 이를 현금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제도를 도입했다고 보도했다


싱가포르의 비정부기구 조선익스체인지는 평양에도 손님을 끌기 위한 적립제도 등 다양한 고객 유치 방안이 마련되고 있다며 해맞이 식당가에 있는 맥주집의 내부 모습과 ‘전자봉사카드’ 안내서 등을 사진으로 올렸다.

해맞이식당 맥주바의 적립제도 ‘해맞이봉사카드 점수표’에 따르면 손님이1000원을 사용하면 10점을 적립해주고, 3000원에는 50점, 5000원에는 200점을 적립해주는 등 돈을 많이 쓸수록 적립되는 점수가 상승하는 비율이 커지도록 돼 있다.
이 적립 제도는 북한 사람 뿐 아니라, 관광객 등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 듯 ‘전자봉사카드’ 사용법이 영어로 번역돼 붙여져 있다.

이 밖에도, 이 맥주집은 폴라너 맥주 (Paulaner Beer) 등 독일산을 포함한 외국 브랜드 수입 맥주들도 팔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맥주들은 중국의 한 폴라너 맥주집(China's many Paulaner brewpubs)에서 제조된 것으로 보인다고 조선익스체인지는 전했다.


조선익스체인지는 이런 마케팅 활동에도 토요일 밤에도 손님들이 붐비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조선익스체인지는 평양의 낙원 백화점이 이러한 ‘고객 적립 카드’ 홍보 전략을 처음으로 사용한 곳이라고 밝혔다. 낙원 백화점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적립 카드를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병에 든 막걸리를 생산해 내는 등 마케팅 활동을 해왔다고 설명했다.




박희준 외교·통일 선임기자 jacklond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