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파미셀, 폐섬유화증 줄기세포로 치료효과 입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파미셀 은 지방조직유래 중간엽줄기세포의 폐섬유화증에 대한 치료 효과가 국제 학술지를 통해 입증됐다고 1일 밝혔다.

고대 안암병원 이상훈, 이은주, 이상엽 교수 연구팀과 파미셀 김현수 대표의 연구팀은 사람의 중간엽줄기세포를 이용한 폐섬유화증에 대한 치료효과를 영국호흡기학회의 공식 저널인 엑시피리멘탈 렁 리서치(Experimental Lung Research)에 발표했다.
두 연구팀은 중간엽줄기세포를 마우스 모델에 투여했을 시 폐의 염증반응을 억제하고 항섬유화 효과가 있음을 확인해 줄기세포치료가 폐섬유화증 치료제로서 가능성이 있음을 제시했다.

폐섬유화증은 불분명한 이유로 폐에 염증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다가 섬유화(딱딱해게 굳는 현상)가 진행되는 것으로 현대 의학으로는 증명된 치료 방법이 없는 희귀 난치성 호흡기 질환이다.

김현수 대표는 “희귀질환인 폐섬유화증에 대한 줄기세포의 효능을 확인했다는데 큰 의의가 있으며 본 결과는 향후 임상시험을 통한 치료제 개발을 촉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현재 파미셀이 진행하고 있는 임상들은 보건복지부가 선정한 4대 중증질환(암, 심장질환, 뇌혈관질환, 희귀난치성 질환)을 모두 아우른다”며 “줄기세포치료제 사업 성공의 핵심은 발병률이 높고 치료가 어려운 질환을 먼저 연구하고 상업화시키는 것인데 파미셀은 그런 측면에서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도 우위에 있다”고 말했다.

현재 파미셀은 척수손상과 뇌졸중에 대해 임상3상을, 간경변 임상2상을 진행 중이며 하반기에 중증하지허혈과 발기부전 상업화임상에 돌입할 예정이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