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 컬링팀 '성추행·폭언'사실로 드러나(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기도청 컬링팀

경기도청 컬링팀

AD
원본보기 아이콘

[수원=이영규 기자]경기도청 소속 국가대표 여자컬링팀에 대한 코칭스태프의 선수들에 대한 성추행과 폭언이 사실로 드러났다.

경기도는 27일 저녁 도청 문화체육관광국과 경기도체육회 직원으로 긴급 합동조사단 구성해 컬링 선수 4명과 총 2시간 동안 면담 조사를 실시한 뒤 28일 오전 11시부터 최모 코치를 불러 추가 조사해 이 같은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결과 선수들이 주장한 폭언과 성추행, 기부강요 등의 주장은 대부분 사실로 확인됐다고 도는 설명했다.

도에 따르면 이번 조사에서 훈련 시 폭언이 있었다는 사실에 대해 선수와 코치 모두 진술이 일치했다. 다만 최 코치는 폭언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답변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성추행 부문과 관련해서는 최 코치가 손을 잡고 "내가 손잡아 주니까 좋지"라는 말을 선수들한테 한 데 대해 사실을 인정했다. 그러나 최 코치는 당시 행동을 성추행이라 생각하지 않았으나 선수들이 그렇게 느꼈다면 사과하고 싶다는 의사를 피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부강요에 대해서는 올림픽 출전 후 대한컬링연맹 후원사인 신세계에서 국가대표팀에 포상금 1억원을 약속하고 세금을 제외한 7000만원을 선수들에게 각 700만원씩 줄 예정이었으나 최 코치가 선수당 100만원씩을 떼어 형편이 열악한 컬링팀의 장비 지원 등에 기부하자고 제안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 과정에서 선수 2명이 이의를 제기했고, 최 코치가 어려웠을 때를 생각하라고 질책을 하는 등 반강압적 분위기가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경기도체육회는 최 코치의 행위가 부적절하다고 보고 지휘감독 책임을 물어 조만간 해임 조치할 계획이다. 또 추가조사도 검토하고 있다.

현재 물의를 빚은 최 코치는 사의를 표명한 상태다. 도는 28일 오후 2시 황정은 대변인이 '국가대표 여자 컬링팀 관련 경기도 경위 설명' 기자회견을 갖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