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호승 시인 '내인생의 힘이 되어 주는 시' 특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대문구, 25일 오후 7시 연세로 유플렉스스 제이드홀에서 '울지마라 외로우니까 사람이다...' 정호승 시인 ‘내 인생에 힘이 되어주는 시’ 주제로 강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정호승 시인이 서대문구민을 찾아간다.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25일 오후 7시 연세로에 위치한 유플렉스 제이드홀에서 정호승 시인을 초청해 북콘서트를 연다.
정 시인은 이날 ‘내 인생에 힘이 되어주는 시’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이어 가수 김현성 씨가 정 시인과 윤동주 시인의 작품에 곡을 붙인 노래들을 들려준다.

또 독자들의 시 낭독과 시노래 함께 부르기, 사인회 순서도 마련된다.
서대문구는 연세로 대중교통전용지구 조성으로 넓어진 홍익문고 앞 보도에 지난해 말 김남조 고은 김승옥 조정래 최인호 등 국내 작가 15인의 핸드프린팅과 젊은 세대를 격려하는 자필 경구를 담은 동판을 설치했다.

대학가이면서도 상대적으로 문화 인프라가 취약한 연세로를 문화 명소로 가꾸어 나가기 위해서다.

정호승 시인도 여기에 동참해 자신의 작품에서 발췌한 '울지 마라. 외로우니까 사람이다. 살아간다는 것은 외로움을 견디는 일이다'라는 자필 시구와 핸드프린팅을 남겼다.

‘연세로 문학의 거리’를 알리기 위해 북콘서트를 마련한 서대문구는 앞으로도 거리 강연, 저자와의 만남 등 다양한 콘텐츠로 문학의 거리에 활기를 불어넣는다는 계획이다.
정호승 시인 북 콘서트 포스터

정호승 시인 북 콘서트 포스터

원본보기 아이콘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젊음과 지성의 색채를 잃고 몰개성화, 상업화된 신촌에 북콘서트를 시작으로 학생들과 서점, 독서모임 등 민간의 다양한 문화 활동이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대문구 문화체육과(330-1410)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