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원유철, 정병국-김영선에 후보 단일화 제안

최종수정 2014.03.23 11:34 기사입력 2014.03.23 11:34

댓글쓰기

원유철, 정병국-김영선에 후보 단일화 제안

[아시아경제 김인원 기자] 새누리당 경기지사 예비후보인 원유철 의원은 23일 치열한 경선을 치르기 위한 원유철-정병국-김영선 3자간 후보 단일화를 제안했다.

원 의원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중진차출론'이 난데없이 불거진 이후 새누리당의 경기지사 후보 경선 과정의 결말이 뻔한 드라마로 오인되고 있고. 찻잔 속의 태풍에 머물고 있다"며 "원유철-정병국-김영선 3자간 후보단일화를 제의한다"고 밝혔다.

원 의원은 "저와 정 후보, 김 후보 모두 오직 경기도와 경기도민을 위한 열정으로 혼신을 다해 뛰어왔다. 하지만 여론조사 상 저희 세 후보와 남경필 후보 간의 현격한 격차로 인해 지금과 같은 구도의 경선이 사실상 무의미해졌다"며 단일화 제안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저부터 '사즉생'의 각오로 후보단일화를 위해 모든 기득권을 내려놓겠다"며 "단일화를 위한 시기와 방법은 두 후보께서 결정하시는대로 따를 것"이라고 밝혔다.

원 의원은 "두 후보께서 제안을 받아주시고 남 후보에 맞서는 단일후보가 나선다면 새누리당 경기지사 경선은 경기도민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을 것"이라며 "두 분께서 적극적인 동참과 대승적인 결단을 해주실 것이라 믿고 기다리겠다"고 덧붙였다.
김인원 기자 holeino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