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2014 전남대 국제교류박람회 개최

최종수정 2014.03.23 09:30 기사입력 2014.03.23 09:30

댓글쓰기

"26일 오전10시 대학본부 1층로비…국제교육·교류 프로그램 총 집결"

전남대학교는 오는 26일 대학본부 1층 로비에서 ‘2014 국제교류 박람회’를 개최한다.

전남대학교는 오는 26일 대학본부 1층 로비에서 ‘2014 국제교류 박람회’를 개최한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국제화시대를 맞아 대학생들이 다양한 국제교류·협력 프로그램을 한꺼번에 접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전남대학교는 오는 26일 대학본부 1층 로비에서 ‘2014 국제교류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행사는 오전 10시에 시작해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오후 2시부터 제1세미나실에서는 전남대학교의 국제협력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설명과 기참가 학생들의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도 갖는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전남대 재학생들의 국제교류 활동 참여를 독려하고 다양한 국제교육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 행사는 본부 1층 로비에 30여 개의 부스를 설치한 가운데 진행된다. 이곳에는 외교부 ‘워킹홀리데이 인포센터’를 비롯한 국제교류 기관, 인턴십 스폰서 기관, 어학연수 기관 소개를 위한 부스가 설치된다.

또 교환학생, 저학년 해외대학 파견, 여름학교 등의 국제교류 활동상을 담은 사진도 전시된다. 이와 함께 기참가자들의 생생한 ‘참여후기’를 수록한 보드판 전시 및 영상물 상영도 이뤄진다.
국제교류·협력 프로그램의 만족도 등에 대한 설문조사와 경품추첨, 박람회 행사장 구석구석을 돌아보고 각 부스에서 도장을 찍게 한 후 기념품을 제공하는 ‘스탬프 투어’ 등 부대행사도 펼쳐진다.

김영만 전남대학교 국제협력본부장은 “이번 박람회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국제교류에 대한 관심과 참여의 폭을 넓혀주려는 의도에서 기획됐다”면서 “국제교류를 준비하거나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