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황창규 KT 회장 "과오 혁신 없으면 미래 없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황창규 KT 회장이 15일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1등 KT 결의대회’에서 임원들에게 “고객 최우선 경영을 통한 글로벌 1등 KT 달성과, ‘하나된 KT’를 통한 위기 극복”을 당부하고 있다.

▲황창규 KT 회장이 15일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1등 KT 결의대회’에서 임원들에게 “고객 최우선 경영을 통한 글로벌 1등 KT 달성과, ‘하나된 KT’를 통한 위기 극복”을 당부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영식 기자]연이은 악재를 만난 황창규 KT 회장이 주요 임원들을 소집하는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KT는 15일 분당사옥 대강당에서 황 회장을 비롯한 상무보 이상 임원, 주요 보직 팀장 등 270여 명이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글로벌 1등 KT 결의대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황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기술개발, 상품, 유통?마케팅, 고객서비스 등 경영활동 전반에서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지 않으면 KT의 미래는 없다”고 강조했다. 애플의 스티브 잡스를 설득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빌게이츠를 감동시켜 시장을 확장하는 등 과거 자신의 경험을 사례로 든 황 회장은 “고객 최우선 경영만이 KT가 글로벌 1등으로 나아갈 수 있는 해법”이라고 분발을 촉구했다.

참석한 임원들은 회사의 위기 상황에 대해 책임을 통감하고 지나간 과오와 관행을 혁신해 고객이 신뢰하는 ‘1등 KT’로 거듭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결의대회에 참석한 임원들은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법규와 기준을 엄격히 준수하며, 국민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다해 ‘글로벌 1등 KT’를 달성한다는 실천 서약에 이어 토론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는 주요 임원들이 경영전략서 ‘당신은 전략가입니까’(신시아 몽고메리 저) 내용을 KT 현재 상황에 대입해 전략적 제언을 내놓아 눈길을 모았다. 이 책은 지난 1월 황 회장이 취임 직후 임원들에게 선물로 나눠준 바 있다.

황 회장은 “’당신은 전략가입니까’에서 제시한 것처럼, KT 임원들은 ‘실행하는 전략가’로서 직원들에게 권한을 위임하는 한편 우산의 역할을 하고, 직원 스스로 절실함과 열정이 충만한 프로가 되도록 만들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특히 “벽 없는 조직을 만들고 소통과 협업이 이루어지며 경영진부터 현장의 직원까지 같은 마음을 가진 ‘하나된 KT’를 만들어 현 위기를 극복하자”고 제안했다.

황 회장은 결의대회를 마치면서 “KT는 100년을 이어온 국민 기업이고, 국가의 네트워크를 책임지는 만큼 임직원들이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져주길 바란다”며, “KT가 보유한 네트워크?플랫폼 인프라를 토대로 다른 산업과의 융합을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1등 KT를 실현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김영식 기자 gra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