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 3.0 핵심전략인 국민중심의 서비스 제공"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부안군(군수 김호수)은 국민기초생활수급자를 대상으로 지원하는 전기요금, 전화요금, 수도요금 등 15종 이상의 각종 감면지원 서비스를 한 번의 신청으로 지원하는 ‘마실 일사천리’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마실 일사천리’ 지원창구는 기초수급자에게 지원되는 각종 복지할인 서비스를 제공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신청 절차 간소화를 꾀하고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 발굴과 지원으로 복지서비스 만족도를 향상시킨다는 방침이다.
또한 정보 취약계층을 위해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현장에서 각종 복지지원 신청 및 접수를 일사천리로 해결하여 정부 3.0 전략인 국민중심의 서비스 정부를 실현하겠다는 계획이다.
김재길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