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기 정기 주총 인사말 "생산능력 증대, 기술경쟁력 강화, 브랜드 이미지 제고도 올해 목표"
14일 현대차 본사 서관 2층 대강당에서 열린 '현대차 제 46기 정기 주주총회'에 참석한 김충호 사장은 올해 판매 목표인 490만대 달성을 위한 해법으로 ▲내수시장 리더십 확대 ▲글로벌 시장 지역별 맞춤 공략 ▲생산 능력 증대 ▲기술 경쟁력 강화 ▲브랜드 이미지 제고 등을 제시했다.
김 사장은 이어 "연비저감 기술, 친환경차, 전자제어 및 안전기술 분야에 R&D 투자를 더욱 확대하고 우수 인재를 집중 육성하겠다"며 "올해 브라질 월드컵에 참여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 당사의 브랜드를 각인시키고 세계적 명성의 월드랠리챔피언십(WRC) 참가를 통해 당기 기술력을 홍보, 브랜드 이미지를 한층 격상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의 지난해 주요 실적으로는 ▲미국시장 누계 판매 800만대 돌파 ▲중국시장 누적 판매 500만대 돌파 ▲블루멤버스 등 고객 지향형 서비스 체계 확대 ▲유럽 명차 수준의 신형 제네시스·그랜저 하이브리드 출시 ▲글로벌 100대 브랜드 조사 43위 기록 등을 꼽았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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