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향수 인기 쑥쑥…신세계百 이색 체험 마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최근 화장품 시장이 침체되고 있는 가운데 향수가 나홀로 매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프리미엄 향수의 상승세는 더 가파르다.

13일 신세계 백화점에 따르면 화장품 전체 신장율은 최근 한자릿수에 그치는 반면 화장품 브랜드의 일반 향수는 두자릿수 신장율을, 프리미엄 향수는 최대 3배 이상 매출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백화점의 화장품 신장률은 2010년 23.2%, 2011년 17.6%로 두자릿수를 기록했지만 2012년 3.1%, 지난해 0.4% 등 신장세가 꺾였다.

하지만 2010년 0.6% 신장에 그쳤던 일반 향수 매출은 2011년 32.7%, 2012년 13.0%, 지난해 12.7%가 신장돼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프리미엄 향수는 2010년 69.6%, 2011년 65.6%, 2012년 35.1%, 지난해 212.2%의 신장률을 기록하는 등 고공행진하고 있다. 특히 인기가 높은 제품은 조말론, 딥티크, 크리드, 아쿠아디파르마 등 독특한 향기의 프리미엄 향수다.
향수의 인기에 발맞춰 신세계백화점은 눈으로 보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퍼퓸페어'를 오는 16일까지 영등포점에서 진행한다. 또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선물용으로 적합한 향수 선물세트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