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입주단지 뜯어보기]바위와 나무 어우러진, 강남 노른자 '힐링아파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방배동 '롯데캐슬 아르떼'

-지하철 4·7호선 이수역서 5분 거리…동작·서초대로 등 접근성 뛰어나
방배동 롯데캐슬 아르떼 전경

방배동 롯데캐슬 아르떼 전경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도심 속에 아담한 정원을 옮겨놓은 듯하다. 아파트 단지 정문을 들어서니 눈앞에 진경산수화 한 폭이 펼쳐진다. 자연석과 수목이 어우러져 한껏 멋을 낸 모습이다. 오른쪽으로 고개를 돌리면 또 다른 산수정원으로 이어지는 길이 나타난다. 서울 방배동 '롯데캐슬 아르떼'는 도심 속 휴식공간을 떠올리게 한다.

아파트 단지도 여유로운 정원처럼 대체로 고즈넉하게 배치돼 있다. 방배동 재건축단지 2-6구역에 세워진 이 단지는 전용면적 59~216㎡ 744가구로 구성됐다. 이중 일반 물량이 367가구다. 지하 3층, 지상 10~18층 11개동으로 꾸려졌으며, 84㎡ 이하 중소형이 전체의 88%나 차지한다. 특히 방배동에서 3년 만에 이뤄진 아파트 분양이라 많은 관심을 받았다.
송용준 롯데건설 공사팀장은 "한국의 명산을 옮겨놓은 듯한 산수정원과 빛과 음악을 연출하는 미디어폴, 아파트 단지 주변을 꽃으로 빙 두른 자연석 등 자연을 테마로 한 공간을 곳곳에 심었다"며 "산수정원은 조경과 조형물을 합친 새로운 개념"이라고 설명했다. 단지 내 조경, 수경시설에 쓰이는 물은 빗물을 활용한다. 이를 위해 지하에 500t의 빗물을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뒀다.

단지 중앙에 위치한 대규모 복합 커뮤니티센터도 자랑거리다. 커뮤니티센터 출입문 양쪽에는 키즈-실버센터가 위치했다. 이 사이로 들어가면 관리사무실을 비롯해 독서실, 북카페, 피트니스클럽, 실내 골프연습장이 연달아 있다. 특히 골프연습장은 퍼트 연습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비롯해 타격장(10타석), 스크린골프(1타석)로 세분화됐다. 일반 아파트에서는 보기 드문 스쿼시장도 들어섰다. 송용준 팀장은 "피트니스클럽 시설은 외부 헬스장과 동급 이상"이라며 "북카페, 골프연습장, 스쿼시장은 입주가 완료되고 입주자대표단이 꾸려지면 운영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지리학적 장점은 두 말하면 입 아플 정도다. 지하철 4·7호선 이수역에서 걸어서 5분 내로 아파트 단지에 닿는다. 동작대로, 서초대로, 남부순환로, 올림픽대로 등 도로 접근성이 뛰어나 서울 곳곳이나 수도권 외곽지역으로 이동하기 편하다. 장재터널이 개통될 경우 남부순환로를 우회할 필요 없이 강남역 사거리까지 바로 연결된다. 인근에는 방배초·중, 상문고, 서울고, 서문여고, 세화중·고, 서초고 등 강남 8학군이 모여 있다는 장점도 있다.
이런 장점이 부각되며 입주가 속속 이뤄지며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 지난해 11월 말 입주를 시작해 현재 입주율은 95%다.

다만 단지 내 상가 분양은 이제 걸음마 단계다. 지난달 27일부터 상가 3개동, 25개 점포에 대한 분양이 시작됐다. 이수아 분양소장은 "상가 분양이 조금 늦어졌지만 분양 첫 날 반응이 좋아 1~2달 내 마무리되지 않을까 생각된다"면서 "아파트가 대규모 단지인데다가 주변에 상권이라 할 만한 곳이 없어 상가 수익이 좋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혜정 기자 park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