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우디, 가속·연비力 모두 잡은 'RS7 스포트백'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초고성능 라인 레이싱스포트 최상위 모델, 1억5590억원…100㎞/h까지 3.9초·연비도 동급 최고

아우디 RS7 스포트백.

아우디 RS7 스포트백.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아우디코리아(대표 요하네스 타머)가 가속 및 연비 능력을 모두 겸비한 초고성능 쿠페 '아우디 RS7 스포트백(RS7 Sportback)'를 선보였다. 100㎞/h를 3.9초에 도달하는 이 쿠페는 연비도 동급 최고 수준이다.

5일 아우디코리아는 초고성능 5도어 쿠페 아우디 RS7 스포트백을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우디 RS7 스포트백 가격은 부가세 포함 1억5590만원이다. 아우디코리아는 RS7 스포트백 출시를 기념해 퍼포먼스 에디션(Performance edition)과 블랙 요트 인테리어 에디션(Black yacht interior edition)을 각각 10대 한정 모델로 선보인다.
아우디 RS7 스포트백은 아우디의 초고성능 라인 레이싱스포트의 최상위 모델이다. 최신 V8 트윈터보 4.0 TFSI 엔진이 탑재, 최대출력 560마력과 최대토크 71.4㎏·m의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 시간이 슈퍼카 수준인 3.9초에 불과하다. 최고속도는 305㎞/h에 이른다.

동급 최고의 뛰어난 가속 성능을 지녔음에도 엔진 부하가 적을 경우 8기통 중 4기통만 가동시키는 가변실린더 시스템(COD)을 적용해 연비 역시 동급 최고인 복합 연비 기준 7.9㎞/ℓ를 달성했다.

동급 유일의 4륜구동 초고성능 스포츠 쿠페 아우디 RS7 스포트백은 ▲알루미늄 하이브리드 차체 ▲RS7 전용 8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 ▲RS 전용 풀타임 4륜구동 콰트로 ▲아우디 세라믹 브레이크 ▲0.001초 단위로 4 바퀴의 댐핑 값을 조절하는 RS 스포츠 에어 서스펜션 등이 적용됐다.
쿠페 아우디 RS7 스포트백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이 모든 기능들을 4가지 주행모드와 9가지 세부 모드로 개인의 취향에 따라 자유자재로 선택할 수 있다.

외관 디자인은 아우디 A7의 쿠페 실루엣을 유지하면서 RS 모델의 상징인 대형 격자무늬 그릴과 블랙 베젤 발광다이오드(LED) 헤드라이트가 적용됐다. 21인치 대형 5스포크 알루미늄 휠 안쪽에 자리잡은 420㎜ 초대형 세라믹 브레이크와 시속 130㎞에서 자동으로 펼쳐지는 리어 립 스포일러 등은 RS 모델의 정체성을 잘 표현하고 있다.

역동적인 우아함이 반영된 인테리어는 전체적으로 검정 색상에 카본 파이버 인레이가 적용됐다. 3 스포크 열선 스포츠 스티어링 휠, 계기판 디스플레이와 시작 스크린, 기어 레버의 손잡이 부분,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와 미미(MMI) 버튼, 알루미늄 도어 씰 트림 등에 RS7 로고를 넣어 다이내믹함을 강조했다.

아우디 RS7 스포트백은 또 MMI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서라운드 뷰 주차 보조 시스템, 뱅앤올룹슨(Bang&Olufsen) 사운드 시스템, 하이빔 어시스트, 야간 주행 시 열화상 영상을 볼 수 있는 주행 안전장치인 나이트 비전 등 최첨단 시스템 및 편의사양이 대거 탑재됐다. 트렁크는 기본 535ℓ의 수납 공간을 제공하며 뒷좌석을 모두 접으면 적재공간이 최대 1390ℓ로 확장된다

요하네스 타머 아우디코리아 대표는 "아우디 RS7 스포트백은 우아한 초고성능 쿠페 RS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한 모델"이라며 "동급 최고의 가속 성능과 아우디의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RS7 스포트백은 일상을 위한 초고성능 레이싱카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완벽한 차"라고 말했다.

한편 아우디코리아가 한정 모델로 선보일 퍼포먼스 에디션은 RS 스포츠 에어 서스펜션이 아닌 코일 오버 타입의 다이내믹라이드컨트롤(Dynamic Ride Control)이 적용, 주행시 보다 민첩한 드라이빙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블랙 요트 인테리어 에디션은 카본 인레이 대신 알루미늄과 보퍼트 우드(Beaufort wood) 등 블랙 요트 스타일의 인레이를 적용해 한층 더 고급스러운 느낌의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