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국내 1만1112대 판매해 국내 승용차시장 점유율 10.9%…수입차 시장선 75% 비중
17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BMW·아우디·메르세데스-벤츠·포르셰·폴크스바겐 등 독일 자동차 브랜드의 지난달 국내시장 점유율은 10.9%를 기록했다. 사상 첫 10%대 벽 돌파다.
독일산 자동차의 국내 승용차 시장 점유율은 2009년 2.6%(3만2148대), 2010년 4%(5만1701대), 2011년 5.1%(6만6917대), 2012년 6.4%(8만3578대), 2013년 8.2%(10만5580대)를 기록해 매년 점진적인 상승세를 이어왔다.
독일차 브랜드 중 한국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을 받은 브랜드는 BMW다. BMW의 지난달 국내 신규등록대수는 3408대로 국내에 진출한 독일 브랜드의 22.95%를 차지했다. 뒤를 이어 메르세데스-벤츠 18.67%(2773대), 폴크스바겐 18.18%(2700대), 아우디 14.39%(2137대) 순으로 점유율이 높았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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