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교사 체벌로 고교생 의식 잃었다” 주장…경찰 수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선강]

갑자기 쓰러져 의식을 잃은 한 고등학생의 가족이 교사의 체벌로 인해 발생했다고 주장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1일 전남 순천경찰서에 따르면 순천 모 고교 2학년 A군이 전날인 20일 오후 태권도장에서 쓰러져 의식을 잃었다.

A군은 인근 병원으로 실려갔으나 의식을 회복하지 못해 다른 지역 대학병원으로 옮긴 상태다.

A군 측은 교사의 폭행 때문이라고 주장하며 경찰에 수사를 요구했다.
A군 측은 “교사가 심하게 밀쳐 A군의 머리가 벽에 수차례 부딪혔다”는 학생들의 진술을 담은 영상을 경찰에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3학년으로 진급하는 A군은 당시 학교에 지각해 올해 담임을 맡게 된 교사로부터 지적을 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체육 전공인 A군은 이후 하교, 귀가, 식사 때까지도 별다른 증상을 보이지 않았지만 태권도장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졌다.

학교 측은 지각한 A군의 머리를 해당 교사가 손으로 가볍게 치는 정도로 꾸짖었을 뿐 심한 체벌은 없었고 A군이 다른 데 머리를 부딪히지도 않았다고 주장하고 있다.

경찰은 학교 관계자, 학생, 태권도장 등을 상대로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전남도교육청도 당시 상황에 대한 양측 설명이 엇갈린 만큼 해당 학교와 교사·학생, 피해학생 가족을 상대로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있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