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아이패드용 MS 오피스 곧 출시"

최종수정 2014.02.16 08:28 기사입력 2014.02.16 08:28

댓글쓰기

"아이패드용 MS 오피스 곧 출시"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마이크로소프트(MS)가 아이패드용 MS 오피스를 예정보다 앞당겨 출시한다.

14일(현지시간) IT전문 매체 애플인사이더 등 외신들은 MS가 아이패드용 MS 오피스를 윈도8 오피스보다 앞서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외신들은 MS 내부 소스를 인용해 코드명이 '미라마'인 아이패드용 오피스가 코드명 '제미니'인 최초의 터치 구동 윈도 오피스보다 개발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해 말 전 스티브 발머 전 MS CEO는 아이패드용 MS 오피스는 버전이 준비되는대로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최근 태미 렐러 MS 마케팅영업 부사장이 "크로스-플랫폼 모델들에 대한 사려깊은 접근을 취하고 있다"고 말해 일각에선 아이패드용 MS 오피스가 소문으로 끝나게 될 것이라는 관측을 내놓기도 했다.

MS는 아이패드용 MS 오피스의 정확한 출시일자는 밝히지 않았으나, 올 상반기 출시설이 가장 유력하다.
판매 구조도 미정이지만, 기존 아이폰 제품들과 비슷하게 MS 오피스 365를 통한 약정 방식을 취할 것이라고 전해진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