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음식만들기 자신감? '전용조리도구'사용이 비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최근 다양한 조리도구의 홍수 속에 번뜩이는 아이디어의 상품들이 많은 소비자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고기, 생선, 채소, 과일, 새우 등 각 식재료에 따라 쓰임이 최적화된 칼을 사용해야 손질이 제대로 될 뿐만 아니라 요리의 맛과 모양이 더 좋아진다. 집에서도 간편하게 쓸 수 있는 전용 조리도구가 속속 출시되며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인터캔틴의 ‘페퍼 시더’와 옥소 굿그립 ‘딸기꼭지 픽커’

인터캔틴의 ‘페퍼 시더’와 옥소 굿그립 ‘딸기꼭지 픽커’

AD
원본보기 아이콘

집에서 샐러드나 볶음요리를 할 때 파프리카나 고추의 씨를 제거한 후 요리를 하게 되는데, 이러한 채소의 씨를 깔끔하게 제거하는 전용 필러가 있다. 인터캔틴의 ‘페퍼 시더’는 스킬 자수용 바늘처럼 생겨 각종 채소의 씨를 간편하고 깔끔하게 제거 할 수 있다.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돼 오래 사용 할 수 있고, 섬세한 칼날로 절삭력이 우수하다.

각종 채소 외에 과일을 깔끔하게 다듬을 수 있는 전용 조리도구도 인기다. 옥소 굿그립 ‘딸기꼭지 픽커’는 버튼 하나만 누르면 딸기의 꼭지만 깔끔하게 딸 수 있어 빠른 시간 안에 딸기를 다듬을 수 있다. 딸기 꼭지에 필러를 찔러 넣은 후, 살짝 비틀면 과육은 그대로, 이파리만 제거되며, 옥소 굿그립 특유의 부드럽고 편안한 그립감으로 사용이 편리하고, 버튼을 따로 분리할 수 있어 세척 또한 간편하다.
손질하기 까다로운 식재료를 손쉽게 손질하기 위한 전용 조리도구도 있다. 옥소 굿그립 ‘레몬 제스터’는 깔끔하게 손질하기 어려운 감귤류의 손질을 쉽게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스테인리스 스틸로 만들어진 날카로운 구멍은 오렌지나 레몬의 껍질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갑각류의 손질 또한 많은 주부들이 까다로워 하는 재료 중에 하나다. 쉐픈 ‘게 가위’는 손잡이 안쪽의 톱니 모양의 홈으로 딱딱한 게 껍질을 깨고, 게 가위 앞쪽의 뾰족한 부분을 쑤셔 넣어 손잡이를 눌렀다 떼기를 반복하면서 껍질을 쪼개내면 손 쉽게 게와 살을 분리할 수 있다. 실리콘 소재의 손잡이로 감촉이 부드러우며 식기 세척기 사용이 가능하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