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삼성證, 글로벌 독립리서치社 2곳과 업무제휴

최종수정 2014.02.13 10:23 기사입력 2014.02.13 10:23

댓글쓰기

'롬바드스트리트리서치' 및 'BCA리서치'와 제휴

[아시아경제 정재우 기자] 삼성증권이 글로벌 유수의 독립리서치 기관인 영국 롬바드스트리트리서치(Lombard Street Research), 캐나다 BCA리서치(BCA Research)와 각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유럽에서 인지도가 높은 롬바드스트리트리서치는 1989년 런던에서 설립됐으며, 정확한 투자전망 제시로 정평이나 있다.

BCA리서치는 1949년 몬트리올에 설립된 가장 오래된 리서치회사로, 현재 90개국 글로벌 기관투자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두 회사는 지난해 톰슨 로이터(Thomson Reuters)의 독립리서치 평가에서 각각 2위와 3위를 기록할 만큼 실력을 널리 인정받고 있다.

삼성증권은 이번 제휴를 통해 강화된 글로벌 리서치역량을 기반으로 고객의 투자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글로벌 유망자산에 대한 선제적인 전략제시와 체계적 사후관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안종업 상품마케팅실 부사장은 "최근 해외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지만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를 찾는 건 쉽지 않았다"며 "이번 제휴를 통해 양질의 글로벌 시장정보를 확보할 수 있게 됨으로써 보다 투명하고 한발 앞서는 글로벌 자산관리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해 드릴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증권은 이들과의 제휴를 기념해 롬바드스트리트리서치의 CEO를 초청해 고객 대상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정재우 기자 jjw@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