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헬스·뷰티제품 찾는 외국인 관광객 '마스크팩'은 꼭 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헬스·뷰티제품 찾는 외국인 관광객 '마스크팩'은 꼭 산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헬스&뷰티' 상품 중에서 관광객들은 주로 마스크팩을 많이 사가는 것으로 조사됐다.

CJ올리브영이 국내 단일 헬스&뷰티 매장 중 규모가 가장 큰 명동 올리브영 라이프스타일 체험센터의 지난 한 해 동안 매출을 분석한 결과,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100대 제품 중 마스크팩 매출 비중이 35.2%를 차지했다.
2위는 스킨ㆍ로션 등 기초화장품(15.4%), 3위는 헤어고데기(10.9%)가 차지했다. 특히 마스크팩은 두번째로 외국인들에게 많이 팔린 기초화장품류에 비해서도 두 배 이상 많이 팔려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필수 쇼핑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외국인들에게 많이 팔린 마스크팩 브랜드는 대부분 '메디힐', '페이스인페이스', '차앤박' 등 국내 중소 브랜드들로 조사됐다.

반면 국내 소비자들은 기초화장품(36.2%), 색조화장품(8.4%), 마스크팩(8.3%) 순으로 많이 샀다.
이와 함께 CJ올리브영 라이프스타일 체험센터는 오픈 초기 외국인 매출 비중이 10% 내외에 그치던 것이 1년 만에 40%를 넘어서는 등 명동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한류 트렌드 쇼핑의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고 밝혔다.

허민호 CJ올리브영 대표는 "라이프스타일 체험 센터가 외국인 관광객들이 K컬쳐를 경험할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로서의 역할과 함께 글로벌 진출의 핵심 거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상품과 마케팅을 강화할 방침이다"고 전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