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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오쇼핑, 지난해 한국상품 해외 판매액 2000억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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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진출 10년 만에 2000억 돌파…중기 상품이 70%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CJ오쇼핑은 지난해 해외에서 판매한 한국상품 판매규모가 2000억원을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중국, 일본, 인도 등을 포함해 총 7개국 9개 사이트에 진출해 있는 CJ오쇼핑은 한류 영향으로 한국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면서 지난 한 해 동안 2190억원어치의 상품을 판매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대비 약 30% 증가한 수치로, 이중 한국 중소기업 제품이 1500억원에 달한다.

CJ오쇼핑을 통해 해외시장에서 팔린 한국 상품 중 중소기업과 대기업 상품을 통틀어 가장 많은 매출을 기록한 상품은 약 290억원어치가 팔린 주방 수납용기 '락앤락'이다.

국내 중소기업 상품을 금액 순으로 살펴보면 중국과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은 '휴롬 원액기'가 약 187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도깨비방망이(89억원)', '해피콜 프라이팬(81억원)', '코렌 프라이팬(80억원)' 순이었다.
김윤구 CJ오쇼핑 글로벌사업본부장은 "CJ오쇼핑 해외 사이트에서의 한국상품 판매액은 지난 6년간 10배 이상 성장해 왔다"며 "한국상품 중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중기상품의 해외매출 확대를 위해 제품 컨설팅은 물론 해외시장 분석, 마케팅 지원 등 다각적인 지원을 꾸준히 전개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CJ오쇼핑은 상품소싱 전문 자회사인 CJ IMC를 통해 각각의 해외 사이트의 수요를 분석하고 이에 적합한 국내 중소기업 상품들을 찾아내 해외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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